링크온, 인공지능 기반 입시로드맵 및 학생부설계관리 서비스 '에듀고' 출시

박정민 2018-07-27 (금) 16:42 1년전  

aeae73ef89d02cc0d01981814e2c913a_1532677185_5898.jpg

<출처: 링크온_에듀고 메인화면>

 

[토픽코리아=박정민 기자]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이자 학원교재 O2O 서비스인 '알파북'을 제공하고 있는 링크온은 인공지능 기반의 입시로드맵 및 학생부설계관리 서비스 '에듀고'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대입전형은 수시와 정시로 나뉘어 2000여개가 넘는다. 학생들이 지원 가능한 전형은 이 중 유형별 두세 개 정도로 압축된다. 그러나 많은 학생들이 자신이 어떤 유형에 장점이 있고, 현실적으로 어떤 전형으로 대학입시를 준비해야 하는지 알지 못한다. 

 

링크온은 이 같은 대입전형 준비를 도울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인 '에듀고'를 출시했다. '에듀고'의 '입시진단과 목표대학 진학을 위한 입시로드랩 서비스와 학생부 설계관리 서비스'는 학생의 현재 입시준비 상태를 진단하고 개인에게 적합한 유형을 추천, 목표대학과 학과 진학을 위한 입시로드맵 제공, 학생부종합전형 사례와 가이드를 제공하여 학생부 항목별로 설계하고 활동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에듀고'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입시컨설팅 그룹 '스터디앤가이드'가 현장에서 입시상담을 통해 축적한 3000만 건의 입시데이터, 1만 건의 입시상담사례와 진로진학워크북을 제공했다. 링크온은 인공지능 챗봇을 통해 입시전반의 정보를 질문하고 답을 얻을 수 있는 개인화된 대입가이드 비서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입시 전문가 조창모 GMS프라임 대표는 "링크온이 지향하고 있는 서비스는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새롭고 혁신적인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통해 전국의 많은 학생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손용식 링크온 대표는 "자신의 꿈이 무엇인지, 무엇을 잘하는지 알지도 못한 채 그냥 학업에 끌려 입시를 준비하는 아이들에게 스스로 자신이 꿈꾸는 목표 지점까지 어떻게 가야 하는지를 알려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또 "비싼 가격의 입시컨설팅이 주도하고 있는 현실에서 전국 어디서나 저렴한 비용으로 학생들과 학부모 그리고 학원관계자들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었다"고 강조했다.

(제보 메일 phs88212@naver.com) <저작권자(c) 토픽코리아,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