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탐방] 발명특허 획득, 화롯불 벽난로의 진화

관리자 2018-01-04 (목) 07:26 1년전


추운 겨울엔 어머니의 존재보다도 따뜻한 것이 최고라는 의미로 화롯불은 겨울의 상징이기도 했었습니다. 작금, 화롯불의 다양한 종류와 기능진화로 벽난로의 시장은 급성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국내에서 생산되고 있는 벽난로는 선진국의 벽난로와 비교했을 때, 디자인과 성능이 우수하여 결코 뒤지지 않는다는 업계의 반응입니다.

경기도 양평 소재 북한강변에 자리한 화롯불벽난로, 불이 춤추는 벽난로의 세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이곳은 50여 종의 다양한 벽난로 진열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화롯불 벽난로의 주인공, 김원종 대표를 만나 아이디어의 발상이 벽난로의 진화로 이어지는 과정과 국내 벽난로의 성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화롯불 벽난로 이원종 대표는 선진국인 유럽 제품에 뒤지지 않는 제품을 만들기 위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만들어진 화롯불벽난로만의 독자적인 자체 기술과 한국형 제품 디자인이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경영철학으로는 벽난로를 한번 구입하면 평생을 함께 하는 제품으로 나와 내 가족이 평생 사용할 제품을 만든다는 생각과 함께, 직원들 또한 우리의 평생 가족이고, 고객 또한 우리의 평생 가족이라는 생각을 가지고서 이 사업을 하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또한, 이 대표는, 우리나라의 벽난로 시장은 유럽에 비해서는 매우 작은 편이고, 이웃나라인 일본에 비해서도 2/1 정도의 시장 규모입니다. 그러나 기존의 아파트 시장이 조금씩 줄어드는 반면, 전원주택과 단독주택 시장이 조금씩 성장하면서 벽난로 시장 또한 자연스럽게 더욱 성장할 것이라고 조심스럽게 예측하였습니다.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향후 가격 대비 성능을 애기하는 가성비와 함께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제품력과 디자인을 갖춘 가심비를 높이는 제품을 개발할 능력이 있는 회사가 더욱 큰 성장 동력을 갖출 것이라고 생각하고 이를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벽난로의 관리와 안전에 대해서는 벽난로는 따뜻함을 주는 제품이자 불이 함께 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화재 예방에 항상 신경을 쓰셔야 하고, 젖은 나무가 아닌 마른 나무를 꼭 사용하여야 하고, 정기적인 연통 청소로 벽난로의 효율성을 높임과 동시에, 안전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화롯불 벽난로는 각각 벽난로마다 다양한 특성과 장점을 기자고 있기 때문에 벽난로 제품의 특성을 정확히 파악하고, 제품의 올바른 사용방법을 먼저 숙지하여야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벽난로의 구입선택은 전원주택과 달리 아파트나 연립, 빌라 등 주택이 밀집된 지역에서는 장작 벽난로를 설치하기가 어렵고, 연기가 옆집에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연통시공이 간편하고 연기가 많이 나지 않는 팰렛 난로를 추천하였습니다. 또 열량은 떨어지지만 벽난로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전기 벽난로로 설치하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이라고 구입에 대해서 추천하였습니다.

 

 

 

(제보 메일 phs88212@naver.com) <저작권자(c) 토픽코리아,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