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10-10
 [토픽코리아=박정민 기자] 신동욱 삼성서울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박영민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교수,서범석 의료IT 기업 루닛 이사로 구성된 공동 연구팀은 갑상선암 재발 방지를 위한 갑상선자극호르몬억제(TSH) 치료가 골절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지난 8일 발표했다. 본 연구결과는 건강보험공단 통계를 토대로 2004년부터 2012년 사이 진단받은 갑상선암 환자 18만 5956명과 같은 규모의 일반인 대조군을 비교해 나온 것이다…
08-25
[토픽코리아=신근영 기자] 트위터코리아가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라움에서 현직 마케터 400여 명과 함께 ‘트위터포브랜드’라는 주제로 트위터 플랫폼과 마케팅 트렌드에 관해 이야기하는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열린 세미나는 트위터의 성장과 사용자 분석, 라이브 시대의 마케팅 해법, 블루룸 데모, 광고주 패널 디스커션 등의 세션으로 진행됐다. (사진)신창섭 트위터코리아 대표 첫 번째 연사로 나선 신창섭 트위터코리아 대표는 한국의 트위터 사용자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마케팅 툴로서 트위터가 지…
08-25
[토픽코리아=신근영 기자] (사진) 삼성 갤럭시 노트9 칠레 출시 행사장  삼성전자가 지난 24일 ‘스마트 S펜’을 탑재한 ‘갤럭시 노트9’을 전세계에 선보였다. ‘갤럭시 노트9'은 국내를 포함해 미국과 캐나다, 인도, 영국, 프랑스 등 유럽 전역, 싱가포르 태국 등 동남아 전역, 호주 등 전세계 50여 개국에 출시됐다. 삼성전자는 9월 초까지 120여개국으로 출시국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제품은 블루투스를 탑재한 ’스마트 S펜'으로 카메라·동영상·프레젠테이션 등을 원격으로 제어하는 새…
04-19
한나패드가 위안부 할머니 후원 업체인 디자인 사회적 기업 마리몬드과 협업한 제품 출처: 한나패드  지난 12년간 한국의 면생리대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한 한나패드가 보다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로 면생리대 대중화에 성큼 다가갔다.  한나패드는 19일 홈페이지를 새롭게 리뉴얼한 소식을 전했다. 뿐만 아니라 한나패드는 제품 업그레이드, 가격 인하까지 더해 ‘면생리대 대중화’로의 다양한 방법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생리대 파동, 작년 면생리대 판매량 전년 동기대비 249% …
04-19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으로 구성한 초프리미엄 주방 솔루션(출처:LG전자)  프리미엄 빌트인의 본고장이자 약 450억불 규모의 세계 최대 빌트인 시장인 유럽에서 LG전자가 의미있는 도전장을 내밀었다. LG전자는 현지시간 17일부터 22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Milano Design Week)’에서 유럽의 명품 가구업체들과 협업해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를 선보였다. 1961년 …
02-26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이은애)가 서울시 마을기업의 사업적 성장과 경영 문제 해결을 위한 ‘2018년 마을기업 레벨업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3월 7일(수)까지 모집한다.  레벨업 지원사업은 지역에서 주민들의 삶과 가장 밀접하게 활동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와 공동체 회복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으나 적은 규모와 부족한 경영 전문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을기업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기업별 맞춤 경영지원으로 이루어진다.  선정 기업은 전문가 자문을 통해 기업 …
01-05
 [토픽코리아:김은선기자]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그리고 해외동포여러분 무술년 새 하늘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저는 새로운정치연합 총재 국용호입니다.지나간 세월은 다 잊어버리고 새 출발의 기회를 잡는 한해가 되었으면 합니다.해마다 띠를 말하면서 올해는 개띠라고 그것도 황금 개라고 합니다. 여러분 황금 개를 보신 적이 있는지요. 그것은 실제 짐승인 개를 말하는 것이 아니고 개를 빙자하여 사람을 설명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사람이 악한 짓을 한다면 개만도 못한 놈이라고 하지 않습니까?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나 자신은 어떤 사람이라고…
11-23
부동산 매매 가계약금, 돌려받을 수 있을까?                                               …
10-14
 정부는 올해 추석연휴와 관련하여 ‘10.2.’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였다. 추석연휴가 2017.9.30.부터 2017.10.9.까지 총 10일간이다. 오랜 휴식기간이라 좋은 면도 있다. 공직자, 공기업, 은행, 대기업, 회사 등 급여생활자들은 좋을 수 있다. 그러나 중소기업 경영자, 중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은 최장 연휴에 죽을 맛이다. 특히 하루하루 먹고 살기도 힘든 자영업자들은 긴 연휴가 원망스럽다. 정부탄생이래 이렇게 긴 연휴가 있었는가 싶다. ‘10.2.’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지 않아도 올해 추석연휴는 길었다. 개천절…
09-29
Q. 추석 연휴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추석을 맞아 가족, 친지들에게 드릴 명절 선물을 구입하여 택배 등을 통해 보내게 되는데 상품이 파손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 경우 보상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A. 택배 물품이 파손·부패 등 훼손된 채 배달된 경우에는 먼저 그 사실을 택배 회사에 즉시 통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택배 받을 당시의 파손 상태를 사진을 촬영하여 증거로 남겨 두어 손해배상을 청구할 때 첨부할 수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고시한 택배표준…
09-24
후회 없이 살수는 없겠지만 되도록 덜 후회하며 사는 방법이 있다면 ‘있을 때 잘해’라는 말을 실천하는 것입니다.이 말은 나 자신과 현재에 최선을 다하라는 것입니다.그러려면 오늘 지금 이 시간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지금이라는 시간을 어떻게 내편으로 끌어가느냐에 따라서 내일의 인생이 결정됩니다.보고 싶은 사람보다 지금 보고 있는 사람을 사랑하고, 하고 싶은 일보다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열중하며, 미래의 시간보다 지금 시간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것이 지혜이며 자기 관리를 잘하는 것입니다.인간은 세 가지 착각과 교만에 빠져서 살기 쉽다하였…
09-16
정치학박사, 법무사 김진목 우리는 흔히 일상에서 많은 일들을 대화로써 해결한다. 서로 대화하면서 주요 내용을 메모는 하지만 문서를 작성하여 서명하거나 날인하는 경우는 흔치 않다. 그러나 막상 고소나 소송을 하려면 허공에 사라진 말들은 증거가 되지 않는다. 계약서든 약정서든 문서가 있어야 한다. 물론 대화를 녹음하여 녹취하면 증거가 된다. 본인이 책임지고 감당할 만한 것들은 구태여 기록하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거래금액이 고액이고 부동산매매나 투자약정서, 동업계약서 등 중요한 것들은 문서로써 작성되어야 한다. 그것이 지혜이…
07-28
  “인터넷 쇼핑몰에서 산 물건을 환불하고 싶어요!”​ ​Q. A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마음에 드는 옷을 발견하고 구입하였습니다. 하지만 배송된 제품을 확인하여 보니 홈페이지에서 본 것과는 달라 마음에 들지 않아 바로 반품신청서를 동봉하여 반송하였으나, 판매업자는 특가상품으로 환불이 불가함을 사전에 고지하였다는 이유로 환불을 거절하였습니다. A는 환불을 절대 받을 수 없는 것일까요?   A. 인터넷 쇼핑몰에서 물건을 산 경우「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제17조 제1항에 따라 재화…
07-22
대한민국의 법률 중에는 상식에 부합하지 않는 법률이 종종 있다. 법률과 현실의 괴리현상이다. 평균인의 상식에 부합하는 법률이 가장 선진화된 법률이라 할 수 있다. 우선 모욕죄(형법 제311조: 공연히 사람을 모욕한 자는 1년 이하의 징역이나 금고 또는 2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의 공연성의 문제점을 검토해 보자. 모욕죄란 사실을 적시하지 아니하고 사람의 사회적 평가를 저하시킬만한 추상적 판단이나 경멸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명예훼손죄와 흡사하나 사실의 적시가 필요하지 않다. 사회적 평가저하 행위는 명예훼손죄(반의사불벌죄)에…
06-09
 [김진목 - 정치학박사, 법무사] 대한민국에는 많은 법률이 있다. 각종 판례도 넘쳐난다. 법을 모르면 사업하기 어려운 시대이다. 그런데 사업하면서 법을 지키면 십중팔구 손해 본다. 왜 그럴까? 과연 이것이 정상인가? 무엇이 문제인가? 어디서부터 문제인가? 결론부터 말하면 법도 판례도 현실을 외면했다는 것이다. 현실에 맞지 않는 법과 판례가 부지기수다. 즉 법률은 외형적으로는 이상적으로 설계되어 있다. 그런데 현실적으로는 효과성이 떨어지고 괴리가 상당하다. 국민들이 잘 지킬 수가 없다. 판례라도 현실적이어야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