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06-24
  (사진=국제뷰티인증교육기관 제공) [토픽코리아=곽중희 기자] 국내의 반영구화장 기술이 세계의 표준으로 우뚝 섰다. 이는 국제뷰티자격인증원과 국제뷰티인증교육기관 아티스트들의 피나는 노력으로 이뤄낸 결과다.  24일 국제뷰티자격인증원(이하 IBQC)과 국제뷰티인증교육기관(이하 IBCEA)은 ISO17024 개인기술자격인증 세미퍼머넌트 메이크업(이하 반영구화장)의 정확한 표준정립과 진행을 위해 뷰티 본점 및 각지점 등 반영구화장 아티스트들과 워크숍을 가졌다고 밝혔다.  &…
06-04
   (문학공원 스토리문학 104호 표지)  문학공원은 4일 종합문예지 ‘스토리문학’ 104호 메인스토리에서 권갑하 시인을 취재했다고 밝혔다.   권갑하 시인은 1985년 ‘나래시조’ 동인으로 창작 활동을 시작해 1991년 ‘시조문학’ 2회 천료, 1992년 1월 ‘조선일보’와 ‘경향신문’ 신춘문예 당선으로 문단에 데뷔했다. 또한 그는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시집에 오른 사랑 테마의 첫 시조집 ‘단 하루의 사랑을 위해 천년을 기다릴 수 있다면’을 …
04-29
 (사진=서초구립양재도서관)  서초구립양재도서관이 양재천과 양재시민의숲을 컨텐츠로 한‘인문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초문화재단에 따르면, 서초구립양재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2020년 인문독서아카데미’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인문독서아카데미’는 전 국민 인문정신 고양 및 독서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지역의 공공도서관·문화원 등 문화시설과 연계하여 문학, 역사, 철학 및 기타 학문을 융합한 통섭형 강좌를 운영하는 사업으로 올해 전국 총 85개 기관이 선정…
04-28
 (서귀포 칼호텔이 로맨틱 허니문 패키지를 출시했다)  코로나19로 해외출국이 어려운 가운데 신혼부부들이 신혼여행에 난항을 겪고 있다. 이에 서귀포 칼호텔이 신혼부부의 제주도 여행을 지원하기 위해 ‘로맨틱 허니문 패키지’를 선보인다.   28일 KAL호텔네트워크에 따르면, 서귀포 칼호텔은 해외 허니문 대신 제주도를 선택한 예비 신혼부부들을 위해 ‘로맨틱 허니문 패키지’를 출시했다.  서귀포 칼호텔이 출시한 ‘로맨틱 허니문 패키지’는 웅장한 한라산과 푸른 서귀포 …
04-28
 (방구석 캠프파이어 티저 영상 이미지)(방구석 캠프파이어 참여자 사전 미션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서울시립청소년직업체험센터가 코로나19로 답답해 할 청소년들을 위해 디지털 기반 비대면 활동 지원에 나섰다.  28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제한된 생활공간에 머무르고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목소리(이야기) 발굴’에 나섰다고 밝혔다.  온라인 미디어제작 캠프인 이번 프로젝트(방구석 캠프파이어)는 청소년들이 ‘스토…
04-23
 (한강 크루즈 마켓 안내 포스터)  잠원 한강공원에서 ‘한강 크루즈 마켓’ 열린다.  공간기획기업 에이투지라운지는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와 이달 28일부터 ‘한강 크루즈 마켓(플리마켓)’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한강 크루즈 마켓은 실제 한강 위에 떠 있는 크루즈 초입에서 진행되는 마켓으로 패션, 핸드메이드 아트 상품, PET, 키즈, 푸드 분야의 다양한 셀러들이 참가해 다채로운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준희 에이투지라운지 대표는 “한강 크루즈 마…
04-21
 (대구광역시 가정위탁지원센터 직원들이 ‘마스크 후원 감사합니다’ 문구가 적힌 메시지를 들고 있다)  코로나19를 예견한 내용으로 관심을 모은 소설 ‘어둠의 눈’을 출간한 다산북스가 코로나19 피해지역 아동들을 위해 특별한 기부를 진행한다.  다산북스는 ‘어둠의 눈’의 예약판매 기간 동안 판매된 도서 수량만큼 일회용 마스크를 구매해 코로나19 피해 지역 아동들을 돕겠다고 21일 밝혔다.  ‘어둠의 눈’은 4월 10일 출간됐으며 다산북스는 2000개 일회용 마스크를 구입,…
04-17
 (올해로 20살이 된 삼괴도서관 이용자 이지민 님이 추천하는 책이 업로드 된 ‘화성시도서관 북버킷챌린지’ 페이지)  감명깊게 읽은 책을 온라인 상에 공유하는 캠페인이 화제가 되고 있다.  화성시립도서관은 코로나19로 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집에서도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독서 캠페인 ‘북버킷 챌린지’를 이달 16일부터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북버킷 챌린지’란 SNS를 통해 시민이 직접 책을 추천한 후, 다음 추천자를 릴레이 방식으로 지명하며 진행하는 독서 캠페인…
04-13
   바른북스 출판사가 건강 도서 신간 ‘명의 담론’을 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바른북스에 따르면, 이 책은 “암, 당뇨, 고혈압, 심혈관질환, 척추, 고관절, 관절염, 중풍, 간질, 뇌질환, ADHD, 유전적 난치 불치병 등 만성질병들의 근본 치료와 치유에 대해 말하고 있다.  바른북스는 “이 책은 명의(命醫) 한의학 박사 조기용 원장과 나누는 역사소설가 윤영용의 담론(談論)으로 건강한 100세를 살아가야 하는 즐거운 인생 비법들이 담겨져 있다”고 말했다. …
04-10
 (청각장애 음대생 웹툰 한 장면)(손정우 수석단원의 연주 영상)  사랑의달팽이가 코로나19로 힘든 국민들을 위해 따뜻한 연주를 선물했다.  사랑의달팽이는 10일 클라리넷앙상블 손정우(24) 수석단원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1인 다 역 클라리넷 연주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주는 연이은 코로나19 확산으로 힘들고 지친 국민들을 위로하고 응원하기 위한 것으로 클라리넷 연주로 청각장애인을 비롯한 국민들에게 작은 위로와 즐거움을 주고 싶다는 손정우 수석단원의 제안으로…
04-08
 (투썸플레이스가 출시한 인절미·흑임자 케이크)  디저트 카페 투썸이 전통 재료를 담은 인절미·흑임자 케이크를 선보인다.  투썸플레이스는 본격적인 봄 시즌을 맞아 레트로 스프링 콘셉트 케이크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두 케이크는 △인절미 클라우드 생크림(홀/피스)과 △흑임자 튀일 생크림(홀/피스)으로, 브랜드 고유의 디저트 경쟁력을 살려 전통 디저트인 떡과 서양 디저트인 케이크를 접목시켰다. 전통 식재료를 활용한 자극적이지 않은 달콤함과 쫀…
04-07
 (블루터치 이벤트)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코로나19 사태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들을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연다.  7일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 따르면, 시민의 정신건강증진 도모와 감염병 극복에 대한 희망 메시지를 제공하기 위해 4월 7일부터 4월 21일까지‘힘내라 마음아, 힘내라 대한민국' 을 주제로 한 블루터치 홈페이지 기획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코로나19가 장기화 됨에 따라 우울감 등 심리적 위축 상태인 ‘코로나 블루’를 호소하고 …
04-06
 (UCU 라운지 전경)  서울 신촌에 새로운 개념의 공유 오피스 시설, 어반 크리에이터스 유닛(이하 UCU)이 들어선다.  6일 크리에이터스 유닛에 따르면, 스타트업 창업가와 창작자가 주거와 업무까지 해결할 수 있는 콘셉트의 신개념 창업 공간이자 작업실이 서울 신촌에 입주한다.  크리에이터스 유닛은 "이 공간은 업무 피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하에는 140평 규모의 라운지를 갖췄고 1층에는 카페 겸 레스토랑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각 층별로 …
04-03
(BIO KOREA 2020 가상 전시 홍보 영상)아시아 최대 규모 보건산업국제컨벤션 바이오코리아 2020이 코로나19확산으로 인해 온라인 행사로 전환된다.  3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 따르면, 충청북도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개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보건산업 국제컨벤션인 바이오코리아 2020(BIO KOREA 2020)이 온라인 행사로 전환되어 5월 18일부터 23일까지 6일간 진행된다. 최근 세계적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이슈로, 진흥원에서는 아시아 최대 규모 보건산업 전문 국제컨벤션인 바이오…
04-03
 (창업, 신동필 지음, 212쪽, 1만2000원)  조선 설계의 핵심인물 정도전의 삶을 그린 책 ‘창업'이 첫 선을 보인다.  3일 좋은땅출판사에 따르면, 정도전의 삶을 있는 그대로 소설에 담은 역사소설 '창업'이 출간됐다.   좋은땅출판사는 이번 소설은 "공민왕 이후 34살에 유배길에 나선 정도전이 10년의 유배생활 후 가난과 수탈에 지친 백성들의 모습을 보고 백성을 위한 나라를 세우려는 다짐을 하고, 책임있는 지식인의 삶을 살아낸 내용을 담고 있다…